전라도 “노지 차박 및 캠핑장” 명소 추천

0
10126


노지라는 곳은 허가 없이 캠핑이나 차박이 가능한 곳을 말하는데 우리나라 전국 곳곳에는 매력적인 명소가 많이 있는데 그중 오늘은 전라도 쪽 노지 차박 및 캠핑이 가능한 곳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배알도 해변공원 풍경.

광양 배알도 해변공원.

– 전라남도 광양시 명당길 160-16(태인동)

섬진강 하구 태인도 맨 북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행정구역 상으로 광양시와 경남 하동군의 경계 부근에 위치하고 있고 배알도라는 이름은 해수욕장 건너편의 망덕산을 향하여 절을 하는 형상이라 하여 붙어졌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늑하고 조용한 공원으로 눈부신 물결과 시원한 그늘 아래서 조용한 시간을 원하시는 캠핑족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고흥 나로 대교 준공 기념탑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

고흥 나로 대교 준공 기념탑 주차장.

– 고흥군 포두면 남성리.(나로 1교 건너기 전)

나로 대교를 지나가는 코스인데 그 다리를 만든 기념으로 세운 탑으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중간중간 산이나 섬이 보이는 남해의 매력적인 모습과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기회를 원하시는 캠핑족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나주 남평 드들강 솔밭유원지 풍경.

나주 남평 드들강 솔밭유원지.

–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남석리 779

동화 속에서 나 나올 법한 푸른 나무와 강가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어 많은 캠핑족들이 찾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침 산책하기에 좋은 조망권을 갖추고 있으며 무료로 자연스럽게 운영이 되고 있는 캠핑장입니다. 몸과 마음이 같이 쉴 수 있어 힐링을 원하시는 캠핑족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담양 대전면 생태습지공원.

담양 대전면 생태습지공원.

– 담양 대전면 생태습지공원 주차장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고 있고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여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이름 그대로 생태적으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공원이기 때문에 화장실 이용이 가능하며 다채로운 생명을 품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색다른 자연을 경험 시켜주고 싶은 캠핑족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여수 검은 모래 해변.

여수 검은 모래 해수욕장(바닷가, 항구)

– 전라남도 여수시 만성리 길 15-1(만흥동)

우리나라에서 좀처럼 보기 드문 검은 모래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시원스러운 경치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또한 모래찜질로 유명한 곳인데 신경통과 각종 부인병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해변을 오기 위해서는 자연암반으로 된 좀처럼 보기 힘든 터널을 지나와야 하는데 한쪽으로만 갈 수 있고 1926년 일제에 의하여 건설된 터널이며 수탈한 식량을 옮기는 목적으로 건설된 아주 슬픈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닷가인데다 파출소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 든든할 뿐만 아니라 화장실과 샤워장도 함께 있어서 차박하기엔 최적의 장소로 손 꼽힙니다. 이미 유명한 여수 검은 모래해변.. 여수 여행을 생각 중이시라면 차박코스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