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좋고 공기 좋은 곳 어디 없나?’ 엄마 아빠는 모처럼 휴일에 쉼을 찾지만 아무리 예쁜 여행지라도 아이들은 놀 거리가 없으면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연을 듬뿍 즐길 수 있지만 어른들 에겐 편안한 쉼을, 아이들에겐 여러 가지 놀 거리가 가득한 쉼을 줄 수 있는 캠핑장을 찾아보았습니다.
“유식물원 캠핑장”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유식물원은 이름에 알맞게 식물원도 잘 조성되어 있지만 여러 가지 체험과 즐길 거리가 많아 남녀노소 함께 다녀오기 좋은 캠핑장으로 꼽힙니다. 이곳은 특히 규모가 매우 큰 곳으로도 유명한데요. 약 6만 평 가까이 되는 넓은 부지에 꽃이 피는 정원과 따뜻한 온실이 있으며 근처에는 잣나무가 가득한 숲도 있습니다. 캠핑장 사이사이에는 온통 녹색으로 펼쳐지는 산책로가 있어서 느긋하게 넓은 부지를 구경하며 산책도 가능합니다. 꽤 언덕진 곳들도 많아 운동 삼아 걷기도 좋다고 하니 저녁에 산책하기 안성맞춤입니다.

이곳은 자연 속에 있는 캠핑장이지만 편의시설이 거의 완벽하게 갖춰져 있어 여행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요. 매점이 있어 급하게 물품이 필요할 경우 이용할 수 있고 편의점이나 마트도 차로 10분 정도 이동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각 캠핑존마다 편의시설이 있어 넓은 부지에서 고생하지 않아도 되고 개수대와 전자레인지가 구비되어 있어 간편한 음식을 해먹기 편리합니다. 화장실과 샤워실도 있지만 휴지는 구비되어 있지 않으니 개인 휴지는 꼭 챙기셔야 합니다.

“유식물원 캠핑장”은 오토캠핑과 글램핑이 있으며 펜션까지 운영 중인데요. 각 테마마다 캠핑존이 아기자기 자리 잡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글램핑 돈키호테존, 데크존 그리고 구석구석 휴양림, 하늘정원, 전망대 등 볼거리가 많아 “이제 뭐 하지?”라고 생각할 시간조차 없다고 하는데요. 또한 캠핑장 곳곳에는 얼음골, 수영장, 레일썰매, 사과따기 체험 등을 즐길 수 있고 워낙 조용한 부지에 있다 보니 새소리와 풀벌레 소리, 물소리를 들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해 걱정 없이 온 가족이 편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